본문 바로가기

Aero/MIG-29A

종이모형 [Halinski] MIG-29A - Canopy

동체 완성을 위해서 사전에 필요한 작업을 하느라 정작 동체 부분을 완성하지 못하고 있네요..에고...

동체 부분 완성전에 케노피 부분의 가동을 위해서 케노피 부분을 먼저 작업을 시작합니다.


 2013-02-11


케노피고정 프래임 부분부터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부분은 전방 케노피 부분의 동체 부분 프래임입니다.


잘 오려서 동체 부분에 순접으로 단면 접착을 했습니다. 결과는 중간 정도 입니다.


반대쪽에서 본 모습입니다. 골격 넣고 조종석 넣고 그 후에 케노피 부분을 완전히 결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품구입시 함께 구입한 케노피 투명 부품입니다.


특이하게 IR 센서 커버까지 함께 들어있습니다.


케노피 절단용으로 구입한 에칭 가위 입니다. 뭐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여자들이 사용하는 눈썹가위를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투명 부품을 정확히 절단하기 위해서 종이 테이프로 마스킹한후 절단을 했습니다. 보다 정확한 절단이 가능합니다.


절단이 완료된 전방 케노피 부분입니다.


전방 케노피 부분에 부품들을 결합하고 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후방 케노피와 결합되는 고리 부분을 추가했습니다.


지지대를 조립합니다. 0.3mm 프라봉을 이용했습니다. 도면에는 0.2mm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0.2mm 피아노선을 갖고는 있는데, 직선으로 펴기가 힘들어서 잘 사용을 안하게 되네요...ㅎㅎ


다른 각도에서 보면 이렇게 보입니다.


후방 케노피 부분 제작을 시작합니다.


먼저 위쪽 프레임부분을 절단해서, 케노피 부분에 가조립 해봅니다.


가조립 결과, 투명 부품을 결합하기 전에, 케노피 프레임을 미리 모양을 잡아놓고 결합하는게 정확할 것 같아서, 

프레임을 미리 조립했습니다. 부품이 작아서 조금 까다러웠지만, 그럭저럭 조립을 했습니다.


그리고 투명 부품을 결합한 상태입니다. 좀더 깔끔하게 결합을 할 수 있는것 같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안쪽에 결합될 부품입니다. 마무리가 잘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위치를 잡기 위해서, 가조립을 해봅니다.


가조립후 순접을 이용해서, 내부 프래임 부품 조립을 완료했습니다.


그리고 각 외부 프래임 좌우에 아래 부품을 결합합니다. 드러멜을 이용해서 안쪽면을 갈아내서, 최대한 자연스럽게 접합면이

나오도록 사전 가공을 했습니다. 결과는 좀더 자연스럽게 접합면이 나온것 같습니다.


안쪽에 디테일 부품을 추가합니다.


케노피 부분을 동체에 임시로 올려봤습니다. 전방 케노피 부분을 부품이 동체 안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전방 케노피 부분에 실수로 인한 약간의 얼룩 부분이 발생했지만, 그냥 넘아갈 예정입니다. 컴파운드질을 해볼까 했지만,

자투리 부품으로 실험해 보니, 제질이 달라서 그런지, 프라모델처럼 잘 되지를 않았습니다. 

실제로 보면 그렇게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 <== 이렇게 위로하고 넘아가기로 했습니다.


이제 케노피 가동 부품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번에는 깔끔하게 되기를 바래봅니다. 에구...


 2012-10-21


케노피 부분을 완성하기 위해서, 가동 부분을 만들고 있습니다.


가동 부분에 들어갈 연결 부분입니다.


연결 부분을 결합했습니다.


실린더 부분을 연결할 부품입니다.


케노피 부분에 실린더 부분과 경첩 부분을 연결하고 케노피 부분을 오픈 상태로 한컷 찍어봤습니다.


닫힌 상태입니다. 사진에는 잘 나오지 않았지만, 결합상태는 아주 좋지 않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는 동작상태로 만들지 않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ㅋㅋ


하부에는 네오디움 자석을 달아서, 고정상태를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케노피 부분을 완성하고 동체에 장착 준비를 완료했습니다. 가동식으로 안하는게 좋았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에구...

'Aero > MIG-29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이모형 [Halinski] MIG-29A - Body  (0) 2014.08.26
종이모형[Halinski] MIG-29A - Structer & Cockpit  (0) 2014.08.13